국내여행/울릉도 여행

[울릉도 여행] 강릉항에서 울릉도 소요 시간 및 씨스포빌 후기, 강릉역에서 택시비, 멀미약

울엄마큰딸 2022. 10. 8. 20:20

드디어 울릉도로 떠나는 날!! 이번에는 울릉도까지의 소요 시간과 내가 타고 간 쾌속선 씨스포빌 후기를 적어본다. 더불어서 강릉역에서 강릉항까지 가는 택시비와 배 타기 전 멀미약과 멀미에 대해서도 적어보려고 한다. 참고로 내가 출발한 곳은 서울역이다.


1. 서울에서 강릉항 가는 방법 및 소요시간, 강릉역에서 강릉항 택시비

지난 포스팅에서 적은 바와 같이, 우리는 여러 출발지 중 서울에서 가까운 강릉항을 선택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서울역에서 강릉역으로 갔어야 했는데... 기차가 매진되어, 부랴부랴 청량리역 출발 열차를 구해서 탔다. 한국인들 왜 이렇게 빨라~ 청량리역에서 강릉역까지는 KTX를 타고 1시간 반 정도를 달려 도착했고, 강릉역에서 강릉항까지 택시를 타고 10~15분 정도 소요된다.

 

강릉역에서 강릉항 택시비

강릉역 밖으로 나오면 바로 택시 정류장이 있는데,  그곳에서 줄을 서서 금방 택시를 탔다.

 

 

택시를 타고 15분 정도 달리니, 안목해변 바로 옆에 있는 강릉항에 도착했다. 안목해변 그렇게 많이 왔는데!! 강릉항이 여기였구나 놀랐다. 강릉역에서 택시비는 한 8,000원 정도 나왔다.

 

산토리니 카페를 등지고, 길을 따라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면 강릉항 여객터미널에 도착한다. 위쪽 말고 아래쪽으로 걸어 들어가야 한다.'여기가 맞나? 위로 가야 하는 거 아냐..?' 할 때쯤에 도착한다.


2. 강릉항 여객터미널에서 울릉도행 배 표 받기 + 멀미약

터미널에 도착해서 우선 예약했던 표를 받으러 갔다. 강릉항에서 울릉도 가는 배 표값은 편도 77,000원이었다. 매표소에 가서 대표자 신분증 하나만 제시하고, 표를 받았다. 표를 받을 때는 한 명만 내고, 나중에 승선할 때 개인별로 신분증 대조를 하더라.

 

 

터미널은 엄청 작아서 한눈에 다 보일 정도였다. 의자도 그렇게 많지 않았다. 매표소 오른편에는 작은 매점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1,000원에 멀미약을 팔았다.

 

새벽부터 움직여서 그런지, 표 받고 나니 배가 너무 고팠다..

어차피 앉을 데도 없어서 다시 밖으로 걸어 나가 근처 카페에서 핫도그를 사 먹었는데, 배고플 때 먹어서 그런가 너무 맛있었다..

산토리니 카페 옆에 있는 카페베네에서 먹었고, 메뉴 이름은 뉴욕 칠리핫도그. (4,900원)

 

강릉항 매표소
강릉항 매표소


3. 강릉항에서 울릉도 소요 시간, 씨스포빌 우등석, 멀미

우리가 타는 배는 씨스포빌 쾌속선 씨스타5 였고, 울릉도까지 3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고 했다. 그리고 실제로 딱 그 정도 걸렸다.

출발시간 10분 전까지는 승선을 완료해야 하고, 탈 때는 한 명 한 명 모두 신분증과 표를 제시해야 한다. (탈 때 신분증을 내면서 꼬꼬무에서 봤던 에피소드가 생각났다..)

 

 

아무튼, 배 안으로 들어가니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었고, 1층은 일반석, 2층이 우등석이었다. (1층은 좌석 이름이 한글이고, 2층은 영어더라..)

 

울릉도행 쾌속선 씨스포빌 우등석, 일반석 차이 및 멀미 후기

나는 우등석으로 예매를 했었다. 예매할 때 일반석과 우등석 차이를 검색해보니 우등석은 등받이가 넘어가고, 멀미를 덜한다고 하던데... 일반석에 안 타봐서 비교할 순 없겠지만, 일단 우등석에서는 멀미 잘하는 내가 멀미를 안 하긴 했다. (멀미약 안 먹었음) 대신 1층이 더 빨리 내릴 수는 있을 듯하다. 후기를 추가로 적자면, 일반석으로 갔던 내 다른 친구는 일반석에서 멀미하는 소리가 굉장히 많이 들렸다고 했다.

 

캐리어 같이 큰 짐은 1층에 한 곳에 보관하는 것 같았고, 1층에는 매점도 있었는데 이용은 안 했다. 아, 배 안에는 멀미용 봉투도 있었다.

 

728x90

 

강릉 울릉도 씨스포빌 2층
강릉 울릉도 씨스포빌 2층

 

도착하기 한 30분쯤 전에 도착한다고 방송이 나왔다. 인파에 섞여서 물 흐르듯 1층으로 내려와 하선을 했다. 11:50 쯤 출발해서 15:20 쯤 내렸다. 진짜 한 3시간 반 걸렸다.

 

날씨는 구름이 끼어 흐렸는데, 이때는 몰랐지... 이 흐린 날씨가 가져올 이야기를...

 

일단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 편은 숙소랑 1일 차 루트.

 

◆ 울릉도 여행 1 : 울릉도 여행, 울릉도 가는 방법, 배편, 숙소 예약 및 렌트

◆ 울릉도 여행 2 : 울릉도 여행, 울릉도 가는 배편 예약하는 방법 및 취소 수수료

◆ 울릉도 여행 3 : 강릉항에서 울릉도 소요 시간 및 씨스포빌 후기, 강릉역에서 택시비, 멀미약

◆ 울릉도 여행 4 : 울릉도 저동항 숙소 추천, 위드유 도미토리 & 3인실 패밀리 후기, 위드U

◆ 울릉도 여행 5 :울릉도 여행 시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앱 소개, 특히 뚜벅이 필수

◆ 울릉도 여행 6 : 울릉도 여객선 결항, 씨스포빌 결항 조건 및 환불, 뉴씨다오펄 울릉 크루즈 예약하기

◆ 울릉도 여행 7 : 울릉도 여객선 결항 시 해야 할 일 정리 그리고 울릉도 여행 솔직 후기

◆ 울릉도 여행 8 : 울릉도 여행 준비 팁, 울릉도 갈만한 곳, 숙소 위치 추천, 경북 투어 패스 종류 추천, 물가, 교통

◆ 울릉도 여행 9 : 울릉도 여행 경비(비용) 및 일정 정리, 4박 5일 비용, 울릉도 여행 준비

◆ 울릉도 여행 10 : 울릉도에서 포항 뉴씨다오펄호 식당 메뉴 가격 및 운영 시간, 사동항 먹을 곳(카페)

 

울릉도 저동항 모습
울릉도 저동항 모습


서울에서 울릉도 가는법 이동 경로 및 소요 시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