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

이북리더기 포크5, 페이지 비교 더현대 실물 후기

울엄마큰딸 2024. 5. 27. 00:31
728x90

 

오늘은 여의도 더현대에 가서 이북리더기 포크5와 페이지 실물을 보고 온 후기를 적어본다. 갑자기 이북리더기에 꽂혀서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결국 오닉스 포크5와 페이지 중에서 고민하게 됐다. 솔직히 6인치, 7인치가 어느 정도 크기인지 상상이 안되어서 찾아보니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실물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부랴부랴 찾아가 봤다.

 

목차
1. 포크5, 페이지 비교 및 실물 후기
- 크기/무게 비교

- 속도 비교
2. 나의 결정은?
3. 더현대 실물 위치 및 전시 기종

 

포크5, 페이지 비교 및 실물 후기

솔직히 가기 전에는 무조건 물리키 있고 화면도 크고, 스펙도 좀 더 좋아 보이는 페이지로 사야 하지 않을까 70% 정도 마음을 먹고 갔다. 근데 가니까 생각이 180도 바뀌었다. 일단 실물을 보기 전에 스펙 비교도 굳이 해보자면 아래 표와 같다.

 

  포크5 페이지(리프3)
화면 크기 / 무게 6인치 / 160g 7인치 / 195g
기기 크기 148 x 108 x 6.8mm 156 x 137 x 6mm
배터리 용량 1500mAh 2300mAh
램 / CPU 2GB / 퀄컴 4코어(쿼드코어) 3GB / 퀄컴 8코어(옥타코어)
자동회전 / 물리키 X O
해상도 / 기본 메모리 / SD 카드 슬롯 300ppi / 32GB / O
가격
(이노스페이스원 홈페이지 기준)
239,000원 319,000원
플랫/논플랫 플랫

 

포크5, 페이지 크기 및 무게 비교

생각보다 페이지의 크기가 컸고, 상대적으로 포크5에 비해 무게도 무거웠다. 대신 포크5보다 얇다는 게 체감됐다. (스펙에 그렇게 나와있긴 한데 그게 딱 느껴졌다.) 그리고 포크5는 약간 장난감 같을 정도로 가벼웠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였다. 내 손이 그렇게 막 작은 편은 절대 아닌데도 페이지는 크기가 약간 부담스러웠다. 심지어 집에서만 들고 본다고 생각해 봐도 좀 큰가 싶었다. 그리고 시야에 들어오는 글자의 정도도 내 기준 포크5가 더 적당했다. 하지만 실물 책이랑 더 가까운 크기는 페이지인 것 같다. 페이지를 옆에 놓고 보니까 포크5의 베젤이 너무 넓어 보이는데, 포크5만 놓고 보면 그렇게 안 거슬리고 볼만하다.

 

 

오닉스 페이지 손에 들었을 때 모습오닉스 포크5 손에 들었을 때 모습
페이지(좌) 포크5(우) 손에 들었을 때

 

포크5 , 페이지 속도 비교

속도는 솔직히 차이점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 인터넷 찾아보면 페이지가 확실히 더 빠르다고 하긴 하던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속도 테스트도 해보고, 서점 앱에 들어가서 책 이름 타이핑도 해봤는데, 내가 잠깐 체험한 것이라 그런지 크게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다. 두 개를 다 사서 오랜 기간 테스트 할 것이 아니라면 어차피 이북 리더기는 원래 좀 느리니까 둘 다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포크5, 페이지 비교
포크5, 페이지 비교

 

포크5 vs 페이지 선택

들고 다니고 싶으면 포크5가 맞는 것 같고, 집에서만 볼 거면 둘 다 상관없는 것 같다. 페이지를 들고 다니기에는 7인치에 물리키까지 있어서 크기가 크기 때문에 휴대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 같다. 물리키가 죽어도 있어야겠다 싶으면 페이지로 가야겠지만, 그런 거 아니라면 포크5가 무난한 것 같다. 특히 입문자에게는 포크5가 더 저렴하니까 더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다.

 

 

결론적으로 나는 포크5를 샀다.  나는 거의 집에서만 볼 예정이지만, 거치대도 안 쓸 거고 침대에서 뒹굴거리면서 볼 것이라 크기가 중요했는데, 위에 적은 대로 나한테는 페이지(리프3)가 좀 크게 느껴졌고, 포크5가 좀 더 가볍고 한 손에 딱 들어오는 게 정말 좋았다. 29cm에서 신규 가입 15% 쿠폰 사용 및 삼성카드 link 5% 할인 혜택을 이용해서 약 19만 원 정도에 구매했다. 그 외에도 카카오 페이 등 결제 수단 할인 항목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면 좋을 듯하다. (29cm 바로가기) 아니면 이노스페이스원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가입 축하 포인트를 주는데, 그걸로 할인을 받아도 될 것 같다. 사실 티몬이나 인터파크 등을 통해 직구로 사면 14~15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던데, 나는 한글 패치 하기도 귀찮고, 무엇보다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 정발로 사버렸다. 좀 사용해 보고 다시 실사용 후기를 남겨야겠다.

 

 

 +) 포크5 실제 구매 후 사용 후기 추가!!! ▼

오닉스 포크5 실사용 후기 및 장점 단점 (내돈내산)

 

 

더현대 포크5, 페이지 실물 확인 위치

이북리더기 실물을 볼 수 있는 매장은 더현대서울 지하 2층 스타벅스 건너편에 있다. Listening room by ODE라고 적혀있는 매장인데, 딱 보자마자 아 여기 있겠다 싶었다.

실물이 있는 제품은 이노스페이스원의 마스, 루나, 루나X 오닉스의 포크5, 페이지, 팔마, 탭 미니 C였다. 아래 사진에 마스가 안 보이지만, 왼쪽에 마스도 전시되어 있었다. 하나씩 대충 들어본 후기는 다음과 같다.

 

더현대 이북리더기 실물 위치

 

위에 적은 포크5랑 페이지 외에도 하나씩 다 대충 만져봤는데, 탭 미니C는 무거웠고, 약간 갤럭시 탭 미니 같았다팔마는 엄청 가벼워서 진짜 깜짝 놀랐다. 마스는 생각보다 무겁고 두꺼운 느낌이었고, 루나는 화이트라 그런지 예쁘긴 했다. 그 외에 루나랑 루나X는 크게 기억에 남는 게 없었다. 포크5랑 페이지 보러 간 거라 너무 관심 없이 본 듯... 대신 루나랑 마스 덕에 논플랫 액정을 경험해 볼 수 있었는데, 내가 처음 써보는 거라 그런 건지 플랫과의 차이를 그다지 크게 느낄 수 없었다. 오히려 플랫이 더 종류가 많아서 그게 익숙했다. 

 

더현대 이북리더기 실물 사진 (마스도 왼쪽에 있음)
더현대 이북리더기 실물 사진 (마스도 왼쪽에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