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

초음파 가습기 추천, 윤남텍 가습기 YN-101 후기 (feat.가습기 종류)

울엄마큰딸 2022. 12. 19. 00:15
반응형

초음파 가습기 추천, 윤남텍 가습기 YN-101 후기 (feat. 가습기 종류)

오늘은 우리 집에서 사용 중인 윤남텍 가습기 후기를 적어본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추천이다. 원래 유명한 제품이긴 한데, 나도 몇 년 전에 친구가 생일 선물로 줘서 사용해보게 되었다. 포인트는 그 친구도 본인이 사용하다가 좋아서 선물해준 것이라는 점...! 

 

가습기 방식의 종류

이 글을 쓰면서 가습기 방식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물론 이 글을 들어오신 분들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크게 4가지 종류가 있다고 한다. ① 물을 끓이는 가열식, ② 초음파 진동으로 가습하는 초음파식, ③ 가열식과 초음파식을 합친 복합식 가습기, ④ 마지막으로 기화식 가습기(에어워셔). 참고로 윤남텍 가습기는 초음파 가습기이다. 

 

 

 

① 가열식 가습기

- 전기 히터를 이용해 물을 순간적으로 가열시켜 수증기를 만들어내는 방식인데, 열이 많이 발생하고 가습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세균 번식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고 한다.

 

② 초음파 가습기

- 초음파를 이용해 물 분자 진동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전력 소모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세균 번식이 쉽다는 단점이 있다.

 

 

③ 복합식 가습기

- 물을 가열해 살균시키고 초음파를 이용해 분무하는 방식이다. 빠른 시간에 습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④ 기화식 가습기

- 물에 적신 필터를 바람에 말려 기화하는 방식의 가습기로, 물 입자가 세균보다 작아져 초음파 가습기에 비해 세균이 공기 중으로 퍼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727531&cid=51648&categoryId=63595)

 

윤남텍 가습기 YN-101 장점, 단점

나도 써보니 만족스러웠다. 일단 가습 효과가 좋았다. 가을 겨울에는 끄고 자면 목구멍이 아플 정도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다. 내 방이 조금 작은 편이긴 하지만, 가습기 켜놓고 방문 닫고 자다가 이불이 눅눅해서 깬 적도 있다. 일어나 보니 방안이 물안개 낀 것처럼 뿌예서 놀람.

그리고 세척하는데 몹시 편리하다. 본체 물통은 그냥 뚜껑 열고 그릇 닦듯이 닦아주면 되고, 덮개의 분사구와 본체의 진동자 정도만 본체 밑에 달린 청소 솔로 닦아주면 된다. 사용 방법도 편리하다. 본체에 물을 채워주고, 덮개를 덮고, 베이스 위에 얹어주기만 하면 된다. 분무량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제품 상세 페이지에 의하면 가습 강도를 '강'으로 하면 최대 분무 시간이 약 4시간이고, '약'으로 하면 최대 약 9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 사용할 때는 강도를 '강'으로 해놓고도 좀 더 길었던 것 같은데...)

 

 

단점은 집 전체로 쓰기에는 용량이 좀 작다는 점. 최대 용량이 1리터이다. 나도 그냥 침실에서만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을 찾자면 디자인이 예쁘지는 않다는 점...?

 

728x90

 

윤남텍 가습기 YN-101 추천 여부

일단 방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용량이고, 내 생각에는 오히려 용량이 너무 크면 물을 자주 안 갈게 되지 않을까 싶다. 가습 효과도 좋고, 무엇보다 세척이 편리하고, 사용한 지 4~5년 정도 되었는데 아직 고장도 없었다. 이미 유명한 제품이지만, 혹시 방에서 쓸 정도의 가습기를 알아보고 있다면 윤남텍 가습기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