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리뷰

오픽 시험장 추천 (오픽 강서CBT센터 후기)

울엄마큰딸 2023. 11. 30. 00:18

오픽 시험장 추천하는 곳

오늘은 내가 오픽 시험을 본 시험장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나도 주변 지인에게 추천받은 곳인데, 사실 이미 유명한 것 같은 서울에 있는 강서CBT 센터이다. 나도 이곳에서 시험을 보았고, 목표하던 IH를 받을 수 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명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정말 깔끔하고 좋았다.

 

 

 

728x90

 

 

■ 함께 보면 좋은 글

오픽 독학 IH 후기, 공부 방법, 난이도, 서베이 (IM1 연속 2회 후 IH)

 

오픽 강서CBT센터 위치, 가는 방법

위치는 9호선 신방화역 2번 출구로 나오면 걸어서 5분도 안 걸리는 가까운 곳에 있다. 여의도나 고속터미널, 노량진역등 9호선이 지나가는 곳에서 9호선을 타면 된다. 딱 한 가지 번거로운 점이라면 신방화역은 9호선 급행이 멈추는 역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래서 급행을 타면 일반열차로 한번 갈아타야 한다. 어쨌든 2번 출구로 나와서 그대로 앞으로 조금 걸으면 1층에 마곡동물의료센터가 보이고 그 건물 3층에 강서CBT센터가 있다.

 

 

오픽 강서CBT센터 후기

1) 대기실 및 화장실

일단 대기실이 엄청 깔끔하다. 심지어 안에 화장실도 여자 화장실 따로, 남자 화장실 따로 있다. 상가 공용 화장실이 아니라 그냥 그 안에 따로 마련된 화장실이라 그런지 깔끔한 편이었다. 대기실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널찍했고, 의자도 많았다. 나는 주말 오후 1시에 보았는데 왜인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 정수기도 있고 온수도 나왔다.

 

강서CBT센터 대기실-1강서CBT센터 대기실-2
강서CBT센터 대기실

 

2) 오픽 시험장

시험 시간이 되면 신분증 검사와 함께 안으로 입장하는데 약간 좁지만 모든 시험 공간이 다 완전히 분리되어 있었다. 혹시 바닥이나 천장 쪽이 뚫려있을까 싶었는데 전혀 아니었다. 그냥 완전히 독립된 공간이었다. 내가 시험 보느라 헤드폰을 끼면, 다른 분들 시험 보는 소리는 거의 안 들렸다. 그래서 내 시험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다.

 

 

시험이 시작되면 맨 앞에 큰 화면으로 타이머를 띄워주고, 혹시 그게 잘 안 보인다면 내 모니터에도 타이머가 있기 때문에 필요하면 사용할 수 있다. 오픽 대답을 할 때 한국어와는 다르게 억양도 좀 더 넣고, 오버 액션도 하다 보면 아무래도 주변이 신경 쓰일 수 있는데, 여기는 나 혼자만의 방이기 때문에 그런 거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다. 혹시 다음에 한번 더 시험을 본다면 비록 조금 멀지만 강서CBT센터로 가서 시험을 볼 것 같다. 아무튼 추천.

 

이건 번외의 얘기지만 혹시 겨울에 시험을 본다면, 시험 다 보고 2번 출구 앞에 있는 붕어빵까지 딱 사 먹으면 좋은 코스인 것 같다. (^_^)b

 

강서CBT센터 시험장 내부-1강서CBT센터 시험장 내부-2
강서CBT센터 시험장 내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