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부산 여행

와이컬렉션 by UH FLAT 해운대비치(D type) 해운대 오션뷰 가성비 숙소

울엄마큰딸 2024. 4. 4. 23:42

이번에는 부산에서 묵었던 숙소 후기를 적어본다. 이번 여행에서 하루는 2인실인 D type 숙소에서 묵었고, 나머지 이틀은 3인실인 C type 숙소에서 묵었다. 그 중 오늘은 2인실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축이라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부분 오션뷰 숙소이다.

 

목차
1.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방법
2. 숙소 위치
3. 2인실 부분 오션뷰 D타입 후기
4. 총평 (장점, 단점)

 

728x90

 

1. 와이컬렉션 by UH FLAT 해운대 체크인, 체크아웃

체크인은 15시부터인데, 프론트에 따로 갈 필요 없이 사전에 아래 사진처럼 문자가 온다. 입실일자와 퇴실일자, 그리고 객실번호가 적혀있고, 문자 맨 하단에 있는 스마트키 링크를 누르면 비밀번호가 뜬다. 방은 다 도어락 형식이라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면 된다.

체크 아웃은 11시까지이며, 이또한 프론트 방문 없이 그냥 문자로 '0000호 체크아웃'이라고 보내면 된다. 스마트키를 보내준 번호 말고, 따로 한번 더 체크 아웃 관련 문자가 오는데, 그 번호로 체크아웃 했다고 문자를 보내면 된다.

 

 

2. 와이컬렉션 by UH FLAT 해운대 위치

와이컬렉션 해운대를 검색해서 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건물을 만날 수 있다. '영무파라드 호텔'이라고 적혀있는 건물 맞다. 그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엘레베이터와 비대면 체크인 안내 QR코드가 있다. 위치가 장점이자 단점인데, 해운대 해변이나 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과 꽤 가깝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지하철 역과는 약간 거리가 있다는게 단점이다. 걸어서 10~15분 정도 걸린다. 부산역에서 한번에 오는 버스나, 공항에서 한번에 오는 리무진이 있고, 근처에 버스 정류장도 있지만, 여행 다닐 때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더 선호해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다. 

 

 

와이컬렉션 해운대 건물 모습와이컬렉션 해운대 비대면 체크인 판넬
와이컬렉션 해운대

 

3. 와이컬렉션 by UH FLAT 해운대 2인실 D타입 후기

나는 아고다를 통해서 예약했고, 3월말 토요일 1박에 약 12만원 정도를 냈다. 디럭스 부분 오션뷰 룸D로, 2인실 Dtype 이었는데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퀸베드 하나, 테이블과 의자, TV가 있고 발코니도 있다. 밖에 욕조가 있긴했는데, 사용 금지였다. 날씨가 좋지 않아 사진은 안예쁘지만 바깥으로 바다가 잘 보여서 좋았다. 

 

와이컬렉션 해운대 2인실 모습와이컬렉션 해운대 2인실 뷰
와이컬렉션 해운대 2인실 모습

 

좋았던 점은 테이블 옆에 나름 크게 화장대가 있고, 거울도 크게 있다는 점이었다. 그리고 침대 머리 맡에 충전기가 있는 점도 좋았다. 화장대에 드라이기는 기본으로 있었다. 그 옆쪽으로는 냉장고랑 전자레인지가 있었고, 인덕션도 있었지만 사용 불가였다. 아래쪽 서랍장에는 전기포트와 커피믹스, 커피잔이 있었다. 냉장고 안에는 물 2병이 들어있었다. 물론 와이파이도 있다. 

 

 

해운대 와이컬렉션 방 화장대해운대 와이컬렉션 방 시설해운대 와이컬렉션 방 시설2
해운대 와이컬렉션 방 시설

 

와이컬렉션 해운대 2인실 화장실, 어메니티

화장실은 깔끔했고, 어메니티로는 핸드워시,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그리고 일회용 칫솔치약 세트가 있었다. 수압은 보통 정도로 괜찮은 편이었고, 샤워기는 일반 샤워기와 해바라기 샤워기 둘 다 있었다. 화장실 거울에는 조명이 달려있었고, 켜고 끌 수도 있었다.

 

와이컬렉션 해운대 화장실와이컬렉션 해운대 샤워부스
와이컬렉션 해운대 화장실

 

4. 와이컬렉션 by UH FLAT 해운대 총평 (장점, 단점)

장점은 신축이라 깔끔하고, 1층에 편의점도 있고, 해운대 해변이나 블루라인파크와도 가깝다는 점이다. 수변최고돼지국밥 미포점과도 걸어서 갈수 있다. 또한 체크인, 체크아웃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져서 이런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좀 불편할수 있을 것 같지만, 난 깔끔하고 체크인을 기다릴 필요가 없어서 좋다고 생각했다. 내가 느낀 딱 한 가지 단점은 지하철 역과 거리가 좀 있다는 점. 이걸 뺀다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숙소이다. 다음에는 짐보관이나 기타 시설을 포함해서 3인실 후기를 적을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